Popup Image

조문객

검은색 옷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갑작스러운 부고로 검은 옷이 없을 때🖤

갑작스런 부고 문자에 적당한 검정색 옷이 없어 당황하셨나요? 당장 옷을 사려고 해도 마땅치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검은 옷 말고 입을 수 있는 조문 복장?

조문예절에 있어 복장 예절에서 검정색을 강조하는 이유는 가장 단정해보일 수 있는 색이기 때문이에요.말하자면 화려하지 않고, 단정한 차림이라면 꼭 검정색이 아니어도 된다는 뜻입니다.

레이스, 화려한 무늬, 튀는 원색의 옷을 제외하고 흰색, 회색, 어두운 남색 등 무채색에 가까운 옷을 입고 가시면 됩니다.

💡 조문 예절 복장편1. 악세사리는 가급적 착용하지 않는다.

아주 작은 사이즈라면 괜찮지만, 장례식은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니 너무 크고 화려한 건 하지 말아요!

2. 치마 길이는 무릎 아래로

우리나라 대부분의 장례식장은 좌식 테이블로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절을 하거나, 테이블에 앉을 때 짧은 치마가 불편할 수 있으므로 무릎 아래 길이의 치마를 입고 갑시다.

3. 넥타이 필수

남성 복장 예절로는 정장이 기본입니다. 어두운 색의 구두와 무늬 없는 무채색 넥타이도 필수예요!

4. 소품 색도 검은색으로 통일

가방, 장갑 등의 소품 색도 너무 화려한 컬러나 무늬가 없는 검정색 또는 어두운 색으로 통일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어린 마음

복장을 중요한 예절로 꼽는 이유는 옷 매무새에서 진심 어린 마음이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엄숙한 자리에 단정한 복장으로 참석해 추모하는 모습을 보이면 더욱 깊은 마음이 겉으로도 보일 수 있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어떻게 보여주는 점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개인정보 입력없는 스마트 견적 시스템

원하시는 장례를 1분 안에 보여드립니다

장례비용 1분 견적

장례 무료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