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는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일을, 심적으로 가장 고통스러운 순간 진행해야 하는데 정신이 있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상식에 맞는 듯, 상식에 안 맞는 듯 혼란스러운 일 투성이 입니다.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알아보고 계신다면 차분하게 읽어봐 주세요.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장례식 기간은 3일이지만, 시간으로는 32시간입니다.
기간은 3일 이지만, 72시간이 아니라 32시간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날, 고인의 빈소를 차리는 날입니다. 밤 10시에 차려도, 오전 10시에 차려도 그날이 첫째날 입니다.
둘째날, 대부분의 조문객이 이 때 방문해 주십니다. 하루 24시간 꼬박 손님을 맞이 합니다.
셋째날, 아침 일찍 고인을 장지(묘지)로 모시고 장례식을 마무리 합니다. 보통 8~10시 전에 출발합니다. 빠르면 새벽 5시에도 진행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질적으로는 첫째날 2시간, 둘째날 24시간 그리고 셋째날 8시간 해서 총 32시간만 장례식장에 있습니다.
장례식장 이용료 계산법
이용료는 시간 당 책정하는 곳도 있고, 그냥 복잡하니 3일 당 얼마라고 책정하는 곳도 있습니다.
시간 당 요금은 사용한 시간만 청구한다고 하고, 3일 당 요금은 큰 폭의 할인을 제시합니다.서로 더 좋다고 하는데 시간 당 요금은 기본 이용 시간이 있고, 3일 당 요금은 시작 금액이 높은 것이라 결국 비슷하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나 더! 장례식장 정보를 미리 알아볼 수는 없나요?
전국 장례식장의 시설과 이용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례는 갑자기 찾아오지만 이런 서비스가 있단것만 기억하셔도 좋고, 미리 한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