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공자칼럼
2021. 6. 18.
ESG 경영으로 가능하다던데, 그게 뭐예요?
올 여름은 유독 더운 것 같은데,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끔찍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십년뒤의 여름은 이보다
불바다 같다고 하더군요...
그 이유는 바로
지구 온난화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심각한 환경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일상생활에도 참여 가능하지만, 상조회사에서도 이 환경위기에 함께 동참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기업, 특히 사회적 기업이라면 기업 가치관념에서도 사회적으로 어떻게 도움이 될지 고민해야하며 그에 맞게 환경에서도 대처할 방도를 찾아야합니다.
앞서 언급한 ESG 경영은 사회적 기업에 일치하는 경영방침인데요,
ESG 경영이 뭔데요?
ESG란,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친환경, 사회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경영철학입니다.
그렇다면 상조회사에서는 ESG 경영을 어떻게 시행할 수 있을까요?
바로 "수목장입니다."
나의 마지막이 푸르른 나무와 함께 할 수 있따면?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19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선호하는 장례 방법' 조사에서
매장이 9.7%
화장 후 봉안이 41.7%
화장 후 자연장이 46.4%
기타는 2.2%로 집계됐습니다.
형태만 달라질 뿐,
봉안과 자연장을 합하면 88.1%로
화장에 대한 선호도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보훈상조 고객 또한
91.8%가 화장장례를 택하셨습니다.
보훈상조에서는
부음 발생 시 고객님께서 당황하지 않도록
사전장례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어,
수목장, 해양장, 잔디장 등의 장지형태를
사전에 상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약식장례와 환경보호의 관계는?
코로나, 가족 형태의 변화..
이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장례가 무엇인지에
보훈상조는 깊게 고민했습니다.
근래에 2일장과 약식장례 문의 증가와
사회적 이슈가 되는 환경문제를 살펴봤을 때
기존의 고객은 물론이고
앞으로 함께하게 될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조금 더 약소화된 장례,
적은 금액의 장례비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보훈상조가 새로운 상조상품을
출시 했습니다!
무빈소 상품과
약식장례에 적합한 보훈베이직
그렇게
저렴한 가격과
장례에 꼭 필요한 서비스가
포함된 보훈베이직은
보훈스마트와 함께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고객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고객 니즈 분석의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G, 지배구조 개선과 여성 상주
장례지도사의 이미지를 그려본다면,
대다수의 분들이 중장년층의 남성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직업에 귀천이 없듯, 성별도 제약이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다르게
시행하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저희 보훈상조는
전문장례지도사의 성비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끔
여성장례지도사와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지난 4월에도 여성장례지도사의 도움에
매우 흡족하신 고객의 후기를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상주 또한 여성상주까지 얼마든지 진행이 가능하며,
이러한 ESG 경영에 앞장 서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연과 고객과 함께하는
보훈상조의 이야기였습니다.
보훈상조의 얘기가 더 듣고 싶으시다면, 하단 번호를 통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