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이야기
2022. 6. 29.
'청사 혼백 순회' 울산중부소방서에서 노제는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지난달 31일 울산의 소방공무원분께서 당직 근무 중 쓰러져 사망에 이르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였었습니다. 보훈상조는 고인분의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은 후 당황하신 유가족분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위로와 함께 장례식장 예약 및 절차를 설명드렸습니다. 그 후 부음 발생 시 언제든지 달려갈 수 있도록 대기하던 중 6월 22일 날 오전 상주분께 부음 연락을 받고, 그 누구보다 힘들어하실 유가족분들을 위해 황급히 출동하여 장례를 진행하였습니다.
보훈상조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 장례 진행
"잘 보살펴주셔서 큰일 잘 치루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상주 분의 자필 후기"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는 저희 보훈상조를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의 장례를 갈무리하는 보훈지기입니다. 보훈상조를 대표해서 고인께 애도를 전하고 고객님의 감사한 이용후기에 답신을 부치려 합니다. 갑자기 맞이한 이별의 슬픔에 빠진 상황에서도 저희 보훈상조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족과 작별하는 일을 어떤 말로 표현이 다 가능할까요… 슬프다, 힘들다, 황망하다,라고 하는 것을 모두 뛰어넘는 상실감과 슬픔이 가슴 깊숙이 들어찰 거 같습니다. 그렇기에 저희 보훈상조 장례지도사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유가족분들을 돕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족을 떠나보낸 사람의 아픔이 얼마나 큰지 알고, 그 마음을 모르는 사람은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유일한 시간이자 국가를 위해 일해주신 고인분의 노고를 위로할 수 있는 영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이 표현해 주신 마음이 저희 보훈상조가 또 한 번 나아가는 원동력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국가를 위해 노고를 바친 삼가 고인께 조의를 표합니다. -보훈지기 올림-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에서 발인까지의 기록
울산에서 장례 진행을 원하셔서, 곧바로
사전장례컨설팅을 통해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으로
예약을 도와드렸습니다.
보훈상조 의전도우미 분들이 장례지도사님과 함께
유가족분들을 도왔습니다.
보훈상조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
발인실에서 발인제 진행
울산중앙병원장례식장에서 발인이 끝난 후
울산중부소방서 노제 진행을 위해 고인을 보훈상조
리무진으로 모셨습니다.
울산중부소방서 '혼백 청사 순회' 노제
노제란? : 장례식장을 떠나 화장장이나 매장의 장지로 가는 도중 살아생전 추억과 인연이 깊은 곳에서 제를 지내는 것
보훈상조 울산중부소방서 노제 진행을 하였습니다.
보훈상조 울산중부소방서 일동 제배
울산중부소방서 서장님의 초헌
상주 분의 분향
울산중부소방서 소방관 분들의 예우와 함께
고인의 노고를 바친 울산중부소방서에서
'혼백 청사 순회' 후
승화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국가를 위해 노고를 바친 삼가 고인께 조의를 표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에게 고마움을 나타내주신 따뜻한 이용후기에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리며, 고인의 영원한 평안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내 생의 끝에 국립묘지 안장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보훈상조가 국립묘지 안장을 도와드렸습니다. ? 보훈상조 고객만족도 98.3%의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보훈상조에 대해 더 궁금해지셨나요? 1566-3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