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공자칼럼
2020. 11. 9.
보훈상조x롯데카드 이벤트
[dt_tooltip title="“가족형태 변화에 따라 ‘상조서비스’ 이용자 증가할 것”"][/dt_tooltip]
가족의 역할을 보완할 수 있는 선불식 상조서비스 필요성을 공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녀 숫자가 적어지고, 친척간 유대감이 옅어지면서 갑작스럽게 겪게 되는 장례에 가족과 같은 일손이 필요하기 때문.
상조서비스는 위급한 순간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해 즉시 의전팀이 출동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월 납입을 통해 목돈 드는 장례에 대해 자녀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타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관할로 운영되는 선불식 상조서비스는 자본금 증액, 불입금 50%예치 등 관리 감독을 받고 있다. 내 상조 찾아줘 서비스를 통해 정상적인 운영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상조보증공제조합사(이하 상보공)는 매년 외부회계 감사를 통해 정상적인 운영과 투명한 회계현황을 점검하고 있어, 상조에 대한 선택 기준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관련업계 관계자는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에 따라 장례 전반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조서비스를 통해 장례를 진행하는 이들은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보훈상조는 전국적으로 의전팀을 통해 가족을 대신하는 상조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전국 어디든 출동이 가능하며, 장례 진행은 물론 지역 화장시설 할인혜택 안내, 조문객 음식 절감 등을 통해 과다 요금 청구와 같은 돌발 상황 가능성을 줄여준다.
■ 기사출처 및 전문 확인
20.10.21. ⓒ스포츠한국. 이영호기자
http://m.hankooki.com/m_sp_view.php?m=&WM=sp&WEB_GSNO=6805045&s_ref=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