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2021. 6. 1.
21.04.23 머니투데이
[dt_tooltip title="상조회사 선별시 '안전성' 긴요…보훈상조, "고객 피해 최소화 정책""][/dt_tooltip]
1인 가구의 증가와 핵가족화 등 현대 사회의 변화에 따라 상조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 추세다. 자녀 수나 가족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의 장례에 대해 전문적인 대행 서비스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상조 서비스 전문 보훈상조의 한 관계자는 "상조 서비스 업체 선별을 위해서는 업체의 운영 안정성과 서비스 품질, 실제 고객 후기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보훈상조는 상조보증공제조합에 고객불입금 50%를 안전 예치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또 고객 불입금 보호를 위해 법정준수 서비스 품목인 장례부터 필수 예치품목이 아닌 크루즈, 웨딩까지 고객 불입금 50%를 안전예치하고 있다.
보훈상조는 안전성 면에서도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2년 연속 공정위 영업현금 흐름비율 부문에서 상위 업체에 집계됐는데, 이는 상조업체의 현금 유출입을 나타내는 수치로 영업활동이 지속적으로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고 폐업위험과 해약환급금 미지급 등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음을 의미한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2년 연속 상보공 전년도 회계지표 전수분석 신용평가 1등급 판정을 받는 등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3년 연속 브랜드파워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 기사출처 및 전문 확인
21.04.23.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