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보훈상조',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보훈상조',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보훈상조',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은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보훈상조는 일반 장례와 다르게 까다로운 절차를 갖춰야 하는 국가유공자 장례로 인해 고민하는 유가족을 위해 안내 및 대행 서비스를 강화해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보훈상조 측에 따르면 전년도 장례 서비스 제공 비중은 국가유공자 장례 62.8%, 일반 장례 37.2% 수준으로, 많은 국가유공자 유가족들의 선택을 얻고 있다.

보훈상조는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한국소비자원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심사위원의 평가에 따르면 경영진과 CCO를 포함한 전 구성원들이 소비자 중심경영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다양한 교육을 통해 소비자 응대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인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훈상조는 창사 이래 지속적인 사회 환원도 진행하고 있다. 6.25참전유공자회에 기부를 진행했으며 호국보훈의 달과 국군의 날을 맞이해 6.25 참전 유공자에 커피차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해당 이벤트는 700개가 넘는 유튜브 댓글을 기록하며 호평을 얻었다.

한편 보훈상조는 파편화돼 있는 장례에 대한 정보를 플랫폼화할 계획이며 상조, 장례식장, 장지 크게 세 부분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있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누구나 살면서 겪을 수밖에 없는 장례를 준비없이 급하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알아보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통합장례정보센터를 구축하는 것이 비전"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은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보훈상조는 일반 장례와 다르게 까다로운 절차를 갖춰야 하는 국가유공자 장례로 인해 고민하는 유가족을 위해 안내 및 대행 서비스를 강화해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보훈상조 측에 따르면 전년도 장례 서비스 제공 비중은 국가유공자 장례 62.8%, 일반 장례 37.2% 수준으로, 많은 국가유공자 유가족들의 선택을 얻고 있다.

보훈상조는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한국소비자원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심사위원의 평가에 따르면 경영진과 CCO를 포함한 전 구성원들이 소비자 중심경영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다양한 교육을 통해 소비자 응대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인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훈상조는 창사 이래 지속적인 사회 환원도 진행하고 있다. 6.25참전유공자회에 기부를 진행했으며 호국보훈의 달과 국군의 날을 맞이해 6.25 참전 유공자에 커피차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해당 이벤트는 700개가 넘는 유튜브 댓글을 기록하며 호평을 얻었다.

한편 보훈상조는 파편화돼 있는 장례에 대한 정보를 플랫폼화할 계획이며 상조, 장례식장, 장지 크게 세 부분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있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누구나 살면서 겪을 수밖에 없는 장례를 준비없이 급하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알아보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통합장례정보센터를 구축하는 것이 비전"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은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보훈상조는 일반 장례와 다르게 까다로운 절차를 갖춰야 하는 국가유공자 장례로 인해 고민하는 유가족을 위해 안내 및 대행 서비스를 강화해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보훈상조 측에 따르면 전년도 장례 서비스 제공 비중은 국가유공자 장례 62.8%, 일반 장례 37.2% 수준으로, 많은 국가유공자 유가족들의 선택을 얻고 있다.

보훈상조는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한국소비자원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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