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입

FAQ

자주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 Q. 월 납부금액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1. A. 상조업체 회계특성상 납입 시점 기준이 아닌 상조 서비스를 제공받는 시점에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참고사항 : 조세특례제한법시행령 제 121조의 2규정에 의하여 「국민건강보험법」「노인장기요양보험법」 또는「고용보험법」에 따라 부담하는 보험료, 「국민연금법」에 의한 연금보험료. 「소득세법 시행령」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보험계약의 보험료 또는 공제료, 취득/등록세가 부과되는 재산의 구입비용 등은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제외 대상입니다.
  • Q. 소비자 피해보상은 체결 되었나요?
    1. A. 네, 체결 되었습니다. 고객 불입금은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27조2항에 의거하여 상조보증공제조합에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한 공제계약 체결하여 고객님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 Q. 상조상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1. A. 상조상품은 일반 보험사의 보장성 보험과는 달리 장례용품으로 서비스가 이뤄지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공제항목 중 보험료 소득 공제로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Q. 회원증서는 언제 받게 되나요?
    1. A. 계약하신 후 1회 차 회비를 납부하시고, 본사에서 가입처리가 끝나면 약 7~15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양도. 양수가 가능한가요?
    1. A. 계약하신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의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으며 기 불입된 부금에 대해서는 양수자가 인수하는 것으로 인정합니다. (단, 양수인은 회원님께서 직접 알아보셔야 하며 저희가 찾아 드리지는 않습니다.)
      ▣ 회원 명의변경 신청 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으며 소정양식은 각 지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회원 명의변경 신청 시에는 회원증서는 재교부됩니다.
      – 양 도 인 : 회원증서, 인감증명서, 도장, 주민등록증, 납입영수증
      – 양 수 인 : 주민등록증 or 주민등록등본, 납입 계좌번호
  • Q. 해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A. 좋은 상품 유지하시는 게 좋으시겠지만 부득이하게 해약 하실 경우에는 구비서류 지참 후 당사 내방하여 소정 양식과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해약구비서류]
      – 회원본인 : 신분증, 회원증서, 해약신청서
      – 대 리 인 : 회원증서, 위임장, 회원본인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해약신청서 고객님이 해약 신청을 하신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보훈상조 약관에 있는 표준해약 환급율에 의해 해약 환급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훈상조 고객센터(1566-3585)로 문의 바랍니다
  • Q. 장례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A. 장례 발생 즉시 당사 ‘고객센터(1566-3585)’로 연락 주시면 전문 장례지도사를 통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 Q. 장례식장에서도 상조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1. A. 당연히 가능합니다. 장례 발생 즉시 대표번호(1566-3585)로 연락을 주시면, 전문 장례지도사를 통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 Q. 연체 시 어떻게 납부하면 되나요?
    1. A. 연체가 발생하면 5일 단위로 통장잔고가 있을 시 출금이 진행됩니다. 3회 이상 연체되실 경우 자동실효 되오니 계좌 잔고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단, 1년 이내에 부활 신청 가능합니다.)
  • Q. 월 납입금은 어떻게 납부되나요?
    1. A. 가입당시 고객님의 동의하에 선택해주신 방법(CMS, 카드)에 따라 자동적으로 납부됩니다. 납부방법 변경이나 현금납부를 원하시는 경우 보훈상조 고객센터(1566-358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Q. 납부횟수와 총 납부금액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1. A. 당사 홈페이지의 고객 안심 조회 서비스를 통해 회원님의 납부횟수, 납부금액 등 가입하신 상품에 대한 내역을 편리하게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 Q. 월 납입금액과 납입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A. 월 납입금액(월부금액)은 계약상품(상품총금액)에 따라 다르며 월 납입금액(월부금액)은 납입회차에 따라 구분됩니다. 납입방법은 매월납, 일시납, 1년납이 있으며 자동이체(CMS) 나 카드 결제, 현급납부중 선택하시어 납입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상품소개’를 참조하시거나, 보훈상조 고객센터(1566-358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